일상생활

애완달팽이 알 너무많이 낳는거 아니니?

행땀 2023. 1. 1. 22:26
728x90

아프리카왕달팽이

초여름 아덜이가 달팽이가 키우고 싶다고 한다~
파주 이마트점엔 물고기며 달팽이며~
전부 판매를 한다~
마트갔다가 아들이한테 간택당한 아프리카 왕달팽이~
딸냄도 두마리세트사고~
아덜이도 두마리세트사고~
작은애들 사왔는데 3개월지나니~
알을 낳기시작한다~

하~~~한마리가 100개이상씩 낳아버리니~
벌써 몇백마리 낳았다

아프리카 왕달팽이 알

한마리가 알을 낳으니 얼마있다가 또 한마리가 알을낳고~
바톤터치 하는것도 아니고
아주 돌아가며 알을 낳고 있다~
금술이 좋은거니?ㅎㅎ
주구장창 낳는구나~

아프리카왕달팽이 분리

알만 따로 빼서 부화시켰다~
애들이 애기 달팽이 봐야된다고 해서~

아프리카왕달팽이애기

열흘정도 지나니 슬슬 한마리씩 부화하기 시작한다~
부화율도 좋아서 거진다 부화한듯~
너무 관리를 잘해줬나?
물 뿌려준것밖에없는데~

아프리카 왕달팽이 애기들

바글바글 많기도 하다~
애기달팽이들이 어마무시 태어나면서 진지하게 고민했다~
'아~~달팽이농사를 지어야되나?'
ㅎㅎ
키로에 얼마인지도 알아보고ㅎㅎ
달팽이 농장할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도 알아보고ㅎ
두마리로 일년이면 만마리는 넘을것같고ㅎㅎ
알이부화되서 애기달팽이가 되고 그 애기달팽이가 커서 또 낳고ㅎㅎ
한마리가 백개이상 알을 낳으니ㅎㅎ
잠시고민하다~~~
"농사는 나랑 안맞지ㅎㅎ"하고 쿨하게 접었다ㅎㅎ

아프리카왕달팽이 애기들

애기달팽이들 은 양상추랑 상추 이런 연한것만 좋아한다~
배추넣어줬더니  쬐끔먹고 당근은 속만 조금먹고 호박은 껍질만 빼고 안쪽만 조금먹고~
허긴 부모달팽이도 마찬가지구나~
똑같네ㅎㅎ
덕분에 양상추를 무지하게산다~
요즘 양배추값이 1400원에 싸서 망정이지~
비싸지면 양으로 승부!!!
잘 안먹어도 배추 넣어줄테다!!!
추가로
달팽이밥이랑 같이주고있다
껍질 단단해지라고~

아프리카왕달팽이알

하~~~또 알낳았다~
부모달팽이가 흙속에 들어가서 안나오드만 혹시나해서 들어봤더니 또 낳았다~
냉동실에 얼려야되나?
아프리카 왕달팽이는 밖에다 풀어주면 절대 안되는 달팽이라 미안해도 냉동실에 얼려서 종량재에 버려야되는데~
한달에 한번 돌아가며 알을 낳으니~
그렇다고 한마리씩 떼놓자니 채집통이 넘많아지고~
소라게도 크고 있고 3년넘게 사슴벌레 아기들이 성충되서 크고있고 금붕어도 크고있고 어항도 있는데~
고민되네~
알을 너무 낳으니~
그나저나 애기달팽이들 다 크면 어째야되나~
애완달팽이 나눔을해야되나?
겨울이라  난감하네~
봄되면 생각해봐야것다~
진정 달팽이농장을 해야되나?ㅎㅎ

오늘도 열심히 먹는 우리집 달팽이들~~~
걱정이다!!!
마구마구 늘어나서ㅎㅎ



#아프리카왕달팽이키우기#아프리카왕달팽이알부화하기#달팽이먹이#달팽이키우는방법#식용달팽이키우기#달팽이알#달팽이흙#코코피트#애완달팽이키우기#백와달팽이

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