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생활

다이소2000원 베이킹도구로 아이들과 오레오 티라미슈만들기~

행땀 2022. 2. 1. 17:17
728x90

다이소베이킹도구들

요즘 아이들과 집콕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간식만들기 놀이를 많이 하고있다~
저번에 다이소갔다가 우리애들이랑 같이 이것저것 만들려고 구매해온 베이킹도구들~
애들 낳기전 취미생활이였던 베이킹을 7년만에 다시하네~
베이킹 하던시절처럼 정식으로는 안할거고~
최대한 편하게~
아이들이랑 간단하게 할수있게~
기억더듬더듬해서~
간단하게 만들수있게 변경중이다~^^
영양사시절 한식,중식,양식,베이킹까정 다 손을 대놨드만~
애들이랑 요리놀이할땐 좋네ㅎㅎ
현재는 경력단절!!!!


카스테라,다이소디저트컵1000원,거품기2000원
계량컵2000원~
이번에는 이렇게만 필요하다
나머지 실리콘주걱이나 붓은 필요없음~

슈가파우더,설탕,코코아파우더

슈가파우더,설탕,코코아파우더

생크림,밀라마스카포네치즈

디카페인커피,생크림,밀라마스카포네 치즈
3개다 쿠팡에서 구매~

오늘사용할 마이소 계량컵3종류~
다이소 아주 신박해~
2천원에 싹 다 넣어놓고~^^

밀라마스카포네치즈 500그램 중 다이소계량컵 잴큰컵 으로 하나~그럼250ml
대충 반통정도~

설탕 보라색컵으로 2번
15ml니깐30ml
좀더 단 크림을 원한다면 설탕조금더 추가해도 좋다
난 카스테라도 달고~오레오도 달아서
치즈크림에선 달달 하네 정도?

마스카포네크림치즈에 설탕 두번넣고 수저로 마구마구 섞기
물론 애들이 번갈아서 섞어준다~
설탕과섞인 마스카포네치즈 맛보고 설탕은 입맛에따라 설탕 추가하기!!

생크림~
초록색컵으로 2번
85ml이 두번이니170ml

생크림설탕과 함께 휘핑기로 친다음 넣어도 되지만 그럼 애들이랑 할게 많이 없어진다~
다된거 디저트컵에 넣는정도?
고로~휘핑기는 잠시넣어두고~
거품기로 아이들과 번갈아 마구 친다!!!!


요정도일때까정은 즐겁게 친다ㅎㅎ
그다음부턴 엄마몫ㅎㅎ
점점 단단해지면서 휘핑치는데 힘이 들어가기때문에~ 애들이 힘들어하기전에 즐거운 만들기를 하기위해~
마무리는 내가 친다ㅎㅎ

요정도에서 무념무상으로 치다보면 어?돌리는 느낌이 훅 틀려지는데?
라는 느낌이든다~

마스카포네치즈휘핑

거품기에 치즈크림이 단단하게 올라옴~

카스테라

요카스테라 하나면 디저트컵3개분량이나온다~
빵이 많고 크림이 적은걸 원한다면~
빵많이 크림적게ㅎㅎ

카스테라

일단 삼등분잘라주고 윗부분도 한번더 잘라주고~

깨끗이 닦은 디저트컵 올려놓고 칼로 맞춰 자르고~
다음건 자른빵 올려놓고~
두장더 자르고~

오래오분쇄쿠키

요건 이마트에서 구매한 오레오분쇄쿠키~
애들이랑 같이 분쇄할까 하다가
분쇄를할려면 쳐야되니~
그럼 시끄러우니~
물론 애들은 마구 좋아하겟지만~
시끄러움 방지겸
분쇄가 나온게 있는데 굳이 ?ㅎㅎ!!

디저트컵에뻥넣기

빵넣고 오레오분쇄쿠기넣고

애들한테 조신히 수저로 크림 넣으라고~

다시 빵 넣고~빈곳은 크림들어가서 티가안나기때문에 짜투리빵으로 채워넣기~

디저트컵에 치즈크림넣기

크림넣고 수저로 평평하게~^^
수저로 다 되니 얼마나 좋아ㅎㅎ

빵,치즈크림,빵,치즈크림~

우리건 디카페인 커피 물조금에 한봉타서 이것또한 수저로ㅎㅎ
설탕은 안넣음~
티라미슈를 좋아하는데 판매되는 제품은 디카페인이 아니라 빵은 안먹고 크림만 먹는데~
내가 만드니 디카페인으로~

우리건 나머지 자투리 다 넣기ㅎㅎ
커피위에 살짝뿌려주면 티안남ㅎㅎ

딱 3개나왔다~
박박 긁어서ㅎㅎ

코코아가루뿌리기

애들차례~
코코아파우더 통을 그대로 썼드만 뭉쳐서 나오는바램에 이번에도 열일하는 다이소 채망~

티라미슈 장식하기

스탠실은 마이쪄사면서 사은품으로6종 받은것중에 하나
살짝올려주고 이번엔 슈가파우더~
있는건 써먹어야지요!!!

오레오티라미슈

조금은 어설프지만 완성!!!

오레오티라미슈

오레오 두개 쏙 꽂아주고~
포크로 마구 먹기!!!
맛은?당연 맛있음ㅎㅎ
마스카포네치즈에 생크림이 들갔는데 안맛있으면 반칙!!!
마스카포네치즈반이남고 생크림은 거의다 남았는데~
낼은 무얼만들까나~!!
남은 카스테라와 생크림으로 케익만들기 해야겠다!!^^


#밀라마스카포네치즈#서울우유생크림#다이소베이킹도구#집콕놀이#오레오티라미슈만들기#디카페인티라미슈#티라미슈쉽게만들기#티라미슈만들기#요리놀이#방학즐겁게보내기


728x90